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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케드(שקד)

2025-06-17

951 해의 영광이 다르고 달의 영광이 다르며 별의 영광도 다른데 별과 별의 영광이 다르도다(고전 15:40~41)

고린도전서 15:장
40. 하늘에 속한 형체도 있고 땅에 속한 형체도 있으나 하늘에 속한 것의 영광이 따로 있고 땅에 속한 것의 영광이 따로 있으니
41. 해의 영광이 다르고 달의 영광이 다르며 별의 영광도 다른데 별과 별의 영광이 다르도다


사도 바울은 성령 안에서 무엇을 보았기에, 이 같은 비밀을 말씀하는 것일까?
이러한 말씀은 세상 지식으로는 알 수 없는 비밀이다.


하늘에 속한 형체는 무엇이고, 땅에 속한 형체는 무엇일까?
이 비밀을 밝힌 사자는 예수 그리스도이다.
예수께서는 하늘에 속한 형체를 "성령으로 난 것"이라 하였고, 땅에 속한 형체를 "육으로 난 것"이라 하였다.(요 3:6)


요한복음 3: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육으로 났다는 것은 타락 천사가 죄 때문에 사람으로 태어났다는 뜻이고, 성령으로 났다는 것은 거룩한 천사가 예언자로 태어났다는 뜻이다.
사도 바울은 이를 비유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였다.(고전 15:48)


고린도전서 15장
48. 무릇 흙에 속한 자들은 저 흙에 속한 자와 같고 무릇 하늘에 속한 자들은 저 하늘에 속한 이와 같으니


이 비밀을, 보다 더 구체적으로 밝힌 성경은 [에녹 3서]이다.


[에녹 3서]
11. 인류 탄생
-중략-
그러자 저 높은 곳에서 하느님의 목소리가 내려왔다.
물론 지금 지옥(땅)에 있는 타락 천사들은 죄를 짓고 인간이 될 운명에 처해 있지만 내 그들을 가엾이 여겨 다시 한번 천사가 될 기회를 주려 한다.
그래서 너희들을 내가 선택하여 지옥(땅)으로 내려보내노라.
윤회의 틀을 돌고 돌아 인간으로 태어나면 너희들은 나의 말을 듣고 나의 뜻을 행해야 하는 예언자들이 되어야 한다.


여호와(יהוה) 사자들은 성령으로 난 자들이므로, 성령 안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늘나라의 비밀을 볼 수가 있다.
그러므로 사도 바울과 사도 요한은 예수 그리스도가 태어난 비밀을 보고, 다음과 같이 증언하였다.(히 1:4~13, 욥 38:4~7, 계 22:6)


히브리서 1장
4. 그가 천사보다 훨씬 뛰어남은 그들보다 더욱 아름다운 이름을 기업으로 얻으심이니
5. 하나님께서 어느 때에 천사 중 누구에게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으며 또다시 나는 그에게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게 아들이 되리라 하셨느냐
중략
13. 어느 때에 천사 중 누구에게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하셨느냐


욥기 38장
4.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가 깨달아 알았거든 말할지니라
5. 누가 그것의 도량법을 정하였는지, 누가 그 줄을 그것의 위에 띄웠는지 네가 아느냐
6. 그것의 주추는 무엇 위에 세웠으며 그 모퉁잇돌을 누가 놓았느냐
7. 그때에 새벽 별들이 기뻐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니라


요한계시록 22장
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새벽별 천사들 중에 택함을 받은 예수께서는 [구세주]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인자(사람의 아들)로 태어나셨다.


새벽 별들이란?
타락 천사들을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 에덴동산에서 사람을 지으신 여호와(יהוה)의 아들들이다.(창 1:26~27)
여호와(יהוה) 하나님은 타락 천사의 생기를 아담의 코에 불어넣어, 사람이 생령이 되게 하였다.(창 2:7~8에녹 3서)


창세기 2장
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8.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
에녹 3서]
9. 종말과 재생
-중략-
천사의 영혼을 지닌 지식의 짐승들, 그것이 내가 새로이 창조하려는 인간의 모습이니라


하나님은 창세 전 천사들을 지으실 때, 각각 다른 생명체로 지으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모노게네스(μονογενής)라 하였다.


모노게네스(μονογενής)란?
똑같을 수 없는 독특하고 특별한, 하나뿐인 생명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사람으로 태어난 자들은 한 사람도 같은 사람이 없다. 작은 엄지 손가락에 새겨진 지문의 형태마저 각각 다르다.
이는 모노게네스(μονογενής)의 특별함을 보여주는 징표이다.
작은 큐알코드(QR code) 안에서 각각 다른 형태의 코드가 기록되듯이, 사람들의 심성도 각각 다르게 지음 받은, 뇌의 기능을 지니고 있다.
한 집안에서 살아가는 식구들 마저, 서로의 성격과 성향이 달라서 이해를 못 할 때가 얼마나 많은가?
이는 각자가 지향하는 성향이 다르고 생각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모노게네스(μονογενής)라 한다.
그러므로 모노게네스(μονογενής)는 외 아들의 뜻이 아니라, 하나뿐이 아들이라는 뜻이다.


여호와(יהוה)의 사자들이 이러한 비밀을 아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볼 수 없는, 하늘나라의 비밀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도 바울은 성령에 이끌리어 셋째 하늘에 올라갔다. 거기서 천사가 사람으로 태어나는 비밀을 보고 아는 것을 증언하였다.(고후 12:1~4)


고린도후서 12장
1. 무익하나마 내가 부득불 자랑하노니 주의 환상과 계시를 말하리라
2.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그는 십사 년 전에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
3. 내가 이런 사람을 아노니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
4. 그가 낙원으로 이끌려 가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말을 들었으니 사람이 가히 이르지 못할 말이로다


사도 바울은 천상의 비밀을 보고 알게 된 것을, 이 같이 밝힌 것이다.
"해의 영광이 다르고, 달의 영광이 다르며, 별의 영광도 다른데, 별과 별의 영광이 다르도다."


하늘의 뭇별을 누가 셀 수 있겠는가?
그러나 그 별들마다 받을 영광이 다르다고 말씀한다.
우리들은 천사의 생기를 입고 태어났다. 그러므로 죄에서 구원받으면 다시 천사로 돌아간다.
육신의 꺼풀을 벗으면 다시 천사의 생기를 입게 됨으로, 각자가 받은 영광이 따로 있는 것이다.(마 22:29~30, 계 11:10~12)


마태복음 22장
29.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 고로 오해하였도다
30.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 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요한계시록 11장
10. 이 두 선지자가 땅에 사는 자들을 괴롭게 한 고로 땅에 사는 자들이 그들의 죽음을 즐거워하고 기뻐하여 서로 예물을 보내리라 하더라
11.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그들 속에 들어가매 그들이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12.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그들이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그들의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2025. 6. 17. 솨케드(שקד)

2025-06-16

951 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여시사(신 28:12)

신명기 28장
12. 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여시사 네 땅에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리니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란 무엇일까?
보고(寶庫)란?
귀중한 것이 많이 나거나 간직되어 있는 곳을 비유한 말씀이다.
그러므로 귀중한 물건을 간수해 두는 창고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하늘나라에 있는 보물창고는 세상에 있는 보물창고와 다르다.
세상의 보물창고에는 금, 은, 보석 같은 돈이 들어있는 금고이지만, 하늘나라의 보물창고에는 여호와(יהוה)가 기름 부어 주시는 성령의 선물이 있다.(갈 5:22~23)


갈라디아서 5장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성령을 선물로 받으면 어떻게 될까?
성령을 선물로 받으면, 성령 안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늘나라의 천사들을 보게 된다.(사 6장, 겔 1장, 계 4장)
하늘나라의 비밀을 보게 되면, 허상으로 지음 받은 세상과 실상으로 지음 받은 천국을 분별하는 지혜가 생긴다.
그러므로 성령의 지혜로써 영생하는 실상의 천국을 소망하게 되는 것이다.


천국에 소망을 둔 여호와(יהוה)의 사자들은 하나님을 사랑하게 된다.
하나님의 사랑은 세상의 사랑과 달라서 불의를 기뻐하지 않는 사랑이다. 그러므로 그의 공의로 세상을 심판하신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면 희락과 화평이 찾아온다. 성령의 기쁨이 충만하고 마음이 평화로우면 세속 된 부귀영화가 부럽지 않다.(잠 15:17)


잠언 15장
17. 채소를 먹으며 서로 사랑하는 것이 살진 소를 먹으며 서로 미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성령의 열매는 하나님의 때를 기다릴 줄 앎으로 오래 참을 줄을 안다.(사랑은 오래 참고)
성령에 이끌려 자비로운 마음과 착한 심령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충성할 줄도 안다.
성령에 감동을 입으면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절제하는 마음도 생겨난다.


여호와(יהוה)의 사자들은 이와 같은 마음으로 세상을 이기며 살아갔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십자가 앞에서도 굴복하지 않았고, 선지자와 사도들도 죽음 앞에서 두려워하지 않았다. 이들의 심령은 늘 머리가 될지언정 꼬리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여호와(יהוה)의 사자들은 성령 안에서 세세토록 왕노릇 하는 실상을 보았기에, 세상에 굴복하지 않는다.(계 22:5~9)


요한계시록 22장
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그들에게 비치심이라 그들이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6.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반드시 속히 되어질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
8. 이것들을 보고 들은 자는 나 요한이니 내가 듣고 볼 때에 이 일을 내게 보이던 천사의 발 앞에 경배하려고 엎드렸더니
9. 그가 내게 말하기를 나는 너와 네 형제 선지자들과 또 이 두루마리의 말을 지키는 자들과 함께 된 종이니 그리하지 말고 하나님께 경배하라 하더라


하나님의 나라에서 세세토록 왕노릇 할 여호와(יהוה)의 사자들은, 항상 마음이 풍족하여 부족한 것이 없었다.
사도 바울은 이와 같은 삶을 두고, 다음과 같이 증언하였다.(고전 15:10)


고린도전서 15장
10.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사도 바울은 성령으로 받은 선물을, "하나님의 은혜라" 하였다.
그가 받은 은혜가 얼마나 컸으면, 죽음에 이르는 고난을 이길 수 있었을까?
바울은 세상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고난을 당하며 사역하였다. 그가 인내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받은 고난보다 성령의 선물이 더 컸기 때문이다.


하늘의 보물창고를 열어주시면,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선물을 받는다.
성령의 선물을 받으면 부족할 것이 없으므로,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그는 꾸지 아니할 것이다.
모세에게 성령의 보고(寶庫)를 열어주시니 홍해의 기적이 일어났고, 엘리야는 죽은 자를 살리었다.
예수께서도 성령의 보고를 열어주시니,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을 먹이고도 남게 하였다.(오병이어의 기적)
하늘의 보고(寶庫)를 여시면 세상에 필요한 것을 주실뿐만 아니라, 세상이 받을 수 없는 영생의 선물도 주신다.


그러나 이 같은 선물을 받으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지 않아야 하며,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아야 한다.
무엇보다 다른 신을 섬기지 않고, 오직 여호와(יהוה) 하나님을 섬기며 살아야 한다.


2025. 6. 16. 솨케드(שקד)

2025-06-15

950 나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백합화로다(아 2:1~2)

아가 2장
1. 나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백합화로다
2. 여자들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도다


사론이란?
히브리어로 샤론(שָׁרוֹן)이며, 평야 또는 평원을 뜻한다.


넓은 들녘에 피어나는 꽃들은 얼마나 아름다울까?
세상에 피어나는 꽃들 중에 가장 아름다운 꽃은, 넓은 평원에서 피어나는 꽃들이 아닐까 싶다.


세상은 천국이 아니다.
이 세상은 천국을 사모할 수 있도록 지음 받은, 허상의 공간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허상의 공간 속에서도 실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천국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게 하였다.
그것은 사랑 안에서 가능하다.
잠시나마 세속의 때를 벗어버리고 성령에 이끌림을 받는다면, 천국과 같은 사랑의 감정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천국의 기쁨은 온전한 사랑 안에서 가능하다.
뜨거운 사랑은 천국으로 화할 수 있는, 강한 힘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서로 사랑하라." 말씀하셨다.
예수께서는 새 계명을 주시면서,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말씀하셨다.(요 13:34)


요한복음 13장
34.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본문말씀은 솔로몬 왕과, 술람미 여인의 애틋한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
들녘에서 미소 짓는 수선화의 몸짓, 골짜기마다 피어나는 백합화의 자태는 그녀의 아름다움과 같았다.
술람미 여인은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수선화 같고, 백합화 같은 향기를 토하고 있었다.
수넴지역에서 온 그녀는 솔로몬 왕의 연인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녀의 자태를, 들녘에 핀 백합화로 비유한 것이다.


천국이란?
서로 사랑하는 하나님의 집이다.
육신의 몸으로는 실상과 같은 사랑을 체험할 수 없지만, 잠시나마 육신의 감정을 통해 실상과 같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이 같은 감정을 담아서 노래한 구절이, 꽃으로 의인화한 술람미 여인의 연가(戀歌)이다.
"나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핀 백합화로다."


그러한 반면, 술람미 여인을 사랑하는 솔로몬 왕의 마음도 이와 같았다.
"여자들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도다."


세상 여인들은 가시나무 같을지라도 그가 사랑하는 여인은 백합화처럼 아름다운 것이다.
그러므로 사랑하지 않는 마음은 가마솥 밑에 가시나무 타는 소리 같지만, 사랑하는 마음은 들에 핀 백합화처럼 향기로운 것이다.


여호와(יהוה) 하나님은 세상을 향한 자신의 사랑을 나타내기 위해, 그의 사자 솔로몬을 세상에 보내셨다.
솔로몬 왕과 술람미 여인의 사랑은,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었고 샤론의 꽃이었다.
마지막에서 그의 아들 예수를 세상에 보내어, 샤론의 꽃이 되게 하였다.

 
2025. 6. 15. 솨케드(שקד)



964 마음에서 나오는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마 15:17~20)

  마태복음 15장 17. 입으로 들어가는 모든 것은 배로 들어가서 뒤로 내버려지는 줄 알지 못하느냐 18. 입에서 나오는 것들은 마음에서 나오나니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19.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