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케드(שקד)

2023-09-08

464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마 24:11~13)

마태복음 24장
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12.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13.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예수께서는 마지막 때에 일어날 두 가지의 징조를 다음과 같이 말씀하였다.


첫째,
거짓 선지자들이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말씀하였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하였다.(마 24:5)


거짓 선지자는 구약시대 때부터 있었다.
특히 신약시대 때에는 더 많이 활동한 것으로 안다.
거짓 선지자가 있다는 것은, 거짓을 역사하도록 인도하는 사탄이 있다는 증거이다.
사탄의 궤계는 사람들을 꿰어 우상을 섬기게 만든다.
그리고 자기를 높여 그리스도라 말하게 하고, 하나님의 자리에서 다스리게 한다.


태초 전 하늘에는 천사의 무리들이 있었다.
거기서 대천사장으로 있던 사타나엘이 여호와(יהוה)의 말씀을 거역하고 하나님을 대적하게 된다.(에녹 3서)
하나님만 대적할 뿐만 아니라, 그를 따르던 천사들을 데리고 다스리게 된다.
이처럼 사탄은 그를 따르는 타락 천사들을 다스리는 악한 영이다.


하늘에서 쫓겨난 사탄은 땅에 내려와 사람들을 유혹하여 우상을 섬기게 하고, 그를 따르도록 역사하는 것이다.
사탄도 하나님의 대적할 만큼 영적인 존재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을 유혹하면, 사람들은 악령에 유혹되어 현혹되는 것이다.
땅에서 조직을 만들고 단체를 만들어 자기가 그리스도요, 하나님이라 미혹하는 것이다.


그러나 참 그리스도는 세상에서 머리 둘 곳이 없을 만큼 외로웠고, 세상을 위해 십자가를 지셨다.
이뿐만 아니라, 선지자와 사도들도 세상에서 핍박받고 고난 받으며 생을 마감하였다.
왜냐면, 참된 그리스도와 제자들은 세상이 그의 나라가 아니라, 천국이 그의 나라이기 때문이다.(요 15:18~19)


요한복음 15장
18.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그러나 거짓 선지자는 세상이 저들의 것이므로 세상에서 왕 노릇 하려 한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을 유혹하여,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갈 수 없게 만든다.


오늘날은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하던 선지자와 사도들이 없는 시대이다.
그러므로 거짓 선지자가 일어나기 쉬운 시대이다.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하던 예수 그리스도와 사도들은 타국(천국)에 떠나면서 달란트 받은 종들에게 하늘나라를 맡겼기 때문이다.(마 25:14~46)


달란트 받은 종들은 성령의 권능으로 사역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가르침을 배워서 성령의 가르침을 따르는 자들이다.
성령의 권능은 하나님께로부터 받는 은사이지만, 달란트는 세상 지식으로 배운 각자의 재능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마지막 날,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한 하나님의 사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세상을 심판하러 오시는 것이다.(요 5:27, 마 19:28, 계 20:4)
그러나 달란트 받은 종들은 심판의 날, 저들이 받은 달란트의 열매로 정죄함을 받느냐, 받지 않느냐에 달려 있는 것이다.(마 25:14~46)


오늘날은 달란트의 재능을 분별하지 못하여, 저들의 지식을 성령의 권능으로 착각하는 시대이다.
성령은 하나인데 가르치는 자들마다, 제각기 다른 가르침으로 사람들을 유혹하는 시대이다.


둘째,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말씀하였다.
불법이 성하다는 뜻은, 세상이 악하여져 죄질이 나쁘다는 말씀이다.
죄질 나쁜 사람들 때문, 사랑이 식어진다는 것이다.


단적인 예를 하나 들어보겠다.
어린아이를 성추행 하는 몇몇 사람들 때문, 사랑받아야 할 아이들이 이웃으로부터 참 사람을 체험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버렸다.
또한, 이러한 연유로 인하여 참 사랑을 표출할 수 없는 문화가 형성되어, 이웃 간의 사랑이 단절되어 버리는 것이다.


단적인 예를 들어, 어느 시골 할아버지가 모처럼 도시공원에 놀러 왔다.
거기서 착하고 예쁘게 생긴 아기를 보니,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웠다.
평소 시골에서 하듯이 귀엽다며 머리를 쓰다듬고 아기의 몸에 손을 댄 것이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부모가 성추행이라고 신고하는 시대이다.
이는 인간의 본성에 내재된 작은 사랑의 씨앗마저 짓밟아버리는, 메마른 삶이 아닐 수 없다.


아이들은 부모로부터 사랑을 받고 자란다.
그러나 폭넓은 사랑을 체험하려면, 불특정 다수로부터의 사랑을 누려야, 폭넓은 사랑을 배우게 된다.
폭넓은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란 아이들이 커서 어른이 되면, 이와 같은 문화를 답습하게 될 것이므로 사랑은 날로 식어가는 것이다.


다시 말해, 인간 본연의 사랑은 날로 식어가고, 악한 습성과 냉철한 정신만 살아남게 되는 것이다.
사탄은 세상 문화를 붙들고 사람들의 사랑이 식어지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람들의 심령을 병들게 만들어, 하나님의 사랑에서 멀어지게 만든다.


말씀을 정리하면,
사탄은 사람들을 미혹하여 하나님의 사랑에서 떠나게 만든다.
특히 하나님의 말씀을 세속화시킨다. 어려운 말씀들을 자신들의 생각으로 말하게 한다.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한 하나님의 사자들은 성령의 가르침으로 말씀을 풀었다.
하나님의 사자들은 성령 안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늘나라의 비밀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유가 아니면 설명하지 않았다.
이는 하늘나라와 세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런데, 달란트 받은 종들은 하나님을 만난 선지자들보다 성경을 더 아는 것처럼 풀어낸다.
즉, 자신의 생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대로 해석하는 것이다.


그리고 세상은 날로 악해지고 있다.
넉넉한 인심과 사랑은 사라지고, 냉철한 정신만 살아남은 것 같다.
날로 삭막해지는 삶의 현장은 숨 막히듯 하고, 사랑의 불꽃은 힘을 잃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말씀하였다.
이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마음속에 품고, 세상을 이기라는 말씀이다.


2023. 9. 8. 솨케드(שקד)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785 요나가 밤낮 삼 일을 물고기 뱃속에 있으니라(욘 1:1~17)

요나 1장 1. 여호와의 말씀이 아밋대의 아들 요나에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2. 너는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향하여 외치라 그 악독이 내 앞에 상달되었음이니라 하시니라 3. 그러나 요나가 여호와의 얼굴을 피하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