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kydoor528.tistory.com/google1a1578c6e71e8d22.html 샤케드(שקד): 992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마 7:20~21)

샤케드(שקד)

2025-07-27

992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마 7:20~21)

 

마태복음 7장
20.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예수께서는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하였다.
그들의 열매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맺어진 성령의 열매인지, 하나님과 우상을 겸하여 섬기는 우상의 열매인지를 분별하는 구절이다.
그러므로 다 같은 목소리로 "주여! 주여! 외친다고 하여,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말씀하셨다.


오늘날 우리들은 이 구절의 말씀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대중의 관점에서 넓은 길로 갈 것인가, 아니면 말씀 중심에서 좁은 길로 갈 것인가?
세상은 넓은 길로 인도하는 유혹의 길이다. 왜냐하면, 많은 무리의 힘이 세상을 지배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대중이 선호하는 길을 따르는 것이 진리처럼 여겨지는 것이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말씀하셨다.(
마 7:13~14)


마태복음 7장
13.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14.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좁은 문이란, 생명의 문이며 진리의 길이다.
생명의 문은 좁고 협착하여서 찾는 이가 적고, 그리로 들어가는 이도 적다고 말씀하셨다.


우리들은 사회공동체의 일원이다. 사회가 공유하는 문화를 벗어날 수 없고, 공동체를 떠나서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다.
그러므로 넓은 문을 바라볼 수박에 없는 환경에 놓여있다.
거짓 선지자들은 이러한 환경을 이용하여 사탄의 종이 되어간다.


거짓 선지자들은 다음과 같이 미혹할 것이다.
"하나님은 많은 사람들을 구원하려 하시지, 소수의 사람들을 구원하려 하시지 않을 것이다"하며 대중의 힘을 선동하며 하나님의 자리에 앉을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들도 세상에 귀가 가려워서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고 허탄한 이야기를 따를 스승을 많이 둘 것이다.(딤후 4:3~4)


디모데후서 4장
3.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4.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따르리라


대중의 길은 넓고 즐겁다, 육신의 즐거움은 세속에 물들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러면 이 혼탁한 세상에서 좁은 길을 택하여 외롭게만 살아가야 하는 것일까?
결코 그런 뜻이 아니다.
세상에 태어난 몸은 세상을 벗어날 수 없다. 몸은 세상에 있되, 마음은 하나님의 품에서 벗어나지 말라는 것이다.
즉 세상에 어울려 살아갈 수밖에 없지만, 마음은 하나님의 나라에 두라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나 자신이 믿음 안에서 온전하려면, 세상에서 누리지 못한 것 때문에 후회하거나 미련을 두지 말아야 한다.
세상에서 아무리 좋은 것을 누린다 하여도, 천국에서 누리는 성전 문지기 보다 못함을 깨달아야 하는 것이다.(시 84:10)


시편 84편
10. 주의 궁정에서의 한 날이 다른 곳에서의 천 날보다 나은즉 악인의 장막에 사는 것보다 내 하나님의 성전 문지기로 있는 것이 좋사오니


하나님을 만난 다윗처럼 선지자들은 성령 안에서 천국의 실상을 보았기에, 이 같은 믿음을 간직하고 살아갈 수가 있다.
그러나 천국의 실상을 못 본 우리들은 어떻게 세상의 유혹을 이겨나갈 수 있을까?
육으로 난 
본질상 진노의 자녀들은 선진들의 증거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믿음으로 이길 수밖에 없다.
오직 믿음이 세상을 이기는 힘이 될 뿐이다.
사탄은 세상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온갖 유혹으로 미혹할 것이다.

그러므로 세상으로부터 오는 유혹을 이기려면, 오직 믿음 안에서 진리의 말씀을 붙들 수밖에 없는 것이다.(롬 1:17)


로마서 1장
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삶이란?
먹든지 마지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삶을 말씀한다.(고전 10:31)


고린도전서 10장
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이란,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우상을 섬기지 않는 삶이다.

세상이 아무리 유혹의 덫을 놓는다 하여도, 미혹되지만 않으면 되는 것이다.


2025. 7. 27. 솨케드(שקד)

1,011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요 11:31~44)

  요한복음 11장 31. 마리아와 함께 집에 있어 위로하던 유대인들은 그가 급히 일어나 나가는 것을 보고 곡하러 무덤에 가는 줄로 생각하고 따라가더니 32. 마리아가 예수 계신 곳에 가서 뵈옵고 그 발 앞에 엎드리어 이르되 주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