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케드(שקד)

2024-10-05

751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사 42:5~9)

이사야 42장
5. 하늘을 창조하여 펴시고 땅과 그 소산을 내시며 땅 위의 백성에게 호흡을 주시며 땅에 행하는 자에게 영을 주시는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6.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 내가 네 손을 잡아 너를 보호하며 너를 세워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리니
7. 네가 눈먼 자들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감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앉은 자를 감방에서 나오게 하리라
8. 나는 여호와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9.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어졌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알리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에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

여호와(יהוה)께서는 인생들의 삶을 위하여 하늘을 펴셨고, 땅에는 먹을 소산물을 내셨다.
그리고 타락 천사의 생기를 육체에 불어넣어, 호흡하는 생명을 주셨다.(창 2:7~8, 에녹 3서)

창세기 2장
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8.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에녹 3서]
9. 종말과 재생
-중략-
천사의 영혼을 지닌 지식의 짐승들, 그것이 내가 새로이 창조하려는 인간의 모습이니라

신으로 계시는 여호와(יהוה)가 육신을 입은 사람을 부르셨다는 것은, 육신을 입은 이사야를 의롭게 보셨다는 말씀이다.
다시 말해, 이사야 선지자는 세상 사람들처럼 육신을 입었으므로 의로울 수가 없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공의로 이사야를 의롭게 만드셔서, 의로운 사람으로 대면하시겠다는 말씀이다.

하나님은 그의 사자들에게 나타나실 때, 그의 의를 그의 사자들에게 부어주신 후 만나주신다.
하나님은 불의한 자들과 소통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여호와(יהוה)의 제단에서 스랍들(Seraphim) 중, 천사 하나가 날아와 이사야의 입술에 숯불을 대었다.
이사야 선지자는 천사가 들고 온 숯불로 죄 사함을 받고서야, 여호와(יהוה)의 말씀을 받는다.(사 6장)

여호와(יהוה)께서 그의 사자들을 의로 부르신 것은, 그의 사자들을 붙잡고 보호하며, 그의 사자들을 세워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기 위함이시다.
다시 말해, 하나님은 그의 사자들을 세상에 보내어 그의 뜻을 알리시고, 그의 일을 행하신다.

여호와(יהוה)께서는 그의 사자들을 세상에 보내어 눈먼 자들의 눈을 밝혀서 빛을 보게 하신다.
그리고 흑암에 앉아있는 자들을 감방에서 나오게 하신다.
흑암에 앉아있는 자들이란, 타락 천사들이 죄로 인하여 땅에서 살게 되었다는 말씀이다.
세상은 빛의 나라가 아니라, 땅에 갇혀 있는 지옥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세상을, 어두운 지옥이나 감방으로 비유하셨다. 어두운 흑암에 갇힌 자들을 빛의 나라로 인도하시려고, 그의 사자들을 세상에 보내시는 것이다.(에녹 3서)

[에녹 3서]
11. 인류 탄생
-중략-
그러자 저 높은 곳에서 하느님의 목소리가 내려왔다.
물론 지금 지옥(땅)에 있는 타락 천사들은 죄를 짓고 인간이 될 운명에 처해 있지만 내 그들을 가엾이 여겨 다시 한번 천사가 될 기회를 주려 한다.
그래서 너희들을 내가 선택하여 지옥(땅)으로 내려보내노라.
윤회의 틀을 돌고 돌아 인간으로 태어나면 너희들은 나의 말을 듣고 나의 뜻을 행해야 하는 예언자들이 되어야 한다.

이사야 선지자는 죄 없는 천사가 죄 있는 육신을 입고 태어나, 여호와( יהוה )의 사자로 보내심을 받았다.
그러므로 여호와(יהוה)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나는 여호와(יהוה)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아니하고,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그리고 또 이같이 말씀하셨다.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어졌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알리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에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

이 말씀은 여호와(יהוה)께서 이사야 선지자에게, 예전에 선지자들에게 말씀하신 예언들이 다 이루어졌음을 알리시는 말씀이시다.
그러므로 이제 하시는 말씀도 반드시 이루실 것을 경각시켜 주시는 것이다.
이제부터 이사야를 붙들고 새 일을 행하실 것이며, 그 일이 시작되기 전이라도 알리시겠다고 말씀이다.

선지자들은 여호와(יהוה)의 뜻을 이루기 위해 보내심을 받은 사자들이다
그러므로 여호와(יהוה)께서는 그의 사자들을 의로 불렀은즉, 그의 의를 이루시겠다는 말씀이시다.

이시야 선지자는 [구세주]로 태어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예언하기도 하였다.(사 42:1~4)
하나님은 죄 없는 그의 천사들을 세상에 보내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이다.(롬 8:28~30)

로마서 8장
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30.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이처럼 여호와(יהוה)의 의로 부르심을 받은 자들은 성령의 권능을 입고서, 눈먼 자들의 눈을 밝히시며 땅에 갇힌 자들을 흑암에서 건져내어 주시는 것이다.

2024. 10. 5. 솨케드(שקד)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751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사 42:5~9)

이사야 42장 5. 하늘을 창조하여 펴시고 땅과 그 소산을 내시며 땅 위의 백성에게 호흡을 주시며 땅에 행하는 자에게 영을 주시는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6.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 내가 네 손을 잡아 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