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3장
1. 또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발견한 것을 먹으라 너는 이 두루마리를 먹고 가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말하라 하시기로
2. 내가 입을 벌리니 그가 그 두루마리를 내게 먹이시며
3.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네게 주는 이 두루마리를 네 배에 넣으며 네 창자에 채우라 하시기에 내가 먹으니 그것이 내 입에서 달기가 꿀 같더라
에스겔 선지자는 여호와(יהוה)께로부터 말씀의 계시를 받게 된다.
에스겔 선지자 앞에 놓인 것은, 말씀을 적어놓은 두루마리였다.
여호와께서는 에스겔 선지자에게 입을 벌리라고 말씀하시고 그 두루마리를 입에 넣어 그의 창자에 채우셨다.
에스겔은 선지자는 말씀의 두루마리가 입에 들어갈 때 꿀과 같은 단맛을 느끼게 된다.
여호와께서 에스겔 선지자에게 보여주시는 계시의 감동은 이러하였다.
그냥 말씀만 전하시는 것이 아니라, 전하고자 하시는 말씀을 두루마리에 적으시고, 그 두루마리를 에스겔 선지자의 입으로 넣으셔서 창자에 채우시는 것이었다.
이러한 행위는 그냥 흘려들을 수 없는, 반드시 간직하고 전하여야 할 중요한 말씀이기 때문이었다.
여호와의 사자들은 하나님을 만나거나 그의 말씀을 받으면 이처럼 기쁨이 넘쳐나게 된다.
이는 여호와가 주시는 말씀을 받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성령의 권능으로 기쁨이 충만하도록 역사하시기 때문이다.
에스겔 3장
4.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스라엘 족속에게 가서 내 말로 그들에게 고하라
5. 너를 언어가 다르거나 말이 어려운 백성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내는 것이라
6. 너를 언어가 다르거나 말이 어려워 네가 그들의 말을 알아듣지 못할 나라들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냈다면 그들은 정녕 네 말을 들었으리라
여호와께서는 에스겔 선지자를 붙들고 이스라엘 족속에게로 가서 그의 말씀을 전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또 이렇게 말씀하신다.
언어가 다르거나 말이 어려운 백성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라, 같은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내는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언어가 다르거나 말이 어려운 나라들에게 보내었더라면 그들은 정녕 여호와의 말씀을 들었으리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스라엘 족속들은 마음이 굳고, 돌밭 같은 심령을 가진 자들이라 여호와의 말씀을 잘 듣지 않을 것이라는 말씀이다.
에스겔 3장
7. 그러나 이스라엘 족속은 이마가 굳고 마음이 굳어 네 말을 듣고자 아니하리니 이는 내 말을 듣고자 아니함이니라
8. 보라 내가 그들의 얼굴을 마주 보도록 네 얼굴을 굳게 하였고 그들의 이마를 마주 보도록 네 이마를 굳게 하였으되
9. 네 이마를 화석보다 굳은 금강석같이 하였으니 그들이 비록 반역하는 족속이라도 두려워하지 말며 그들의 얼굴을 무서워하지 말라 하시니라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족속들의 마음을 잘 알고 계셨다. 그들은 이마가 굳고 마음이 굳어있어서 에스겔 선지자의 말을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호와의 말씀도 듣지 않을 것을 알고 계셨다.
이러한 족속들에게 에스겔 선지자를 보내시는 것이었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는 에스겔 선지자의 이마를 저들보다 더 굳은 금강석 같은 이마가 되게 하셨고, 저들을 상대하는데 부족함 없는 담대함을 주신 것이다.
그리하여 에스겔 선지자는 여호와의 권능을 입고 나아가 저들을 상대하게 되는 것이다.
여호와의 사자들이 복음을 들고 세상에 나아갈 때, 성령의 권능을 입고 나아가게 하신다.(행 1:8)
이는 이리(늑대)와 같은 악한 자들을 상대할 수 있도록 강인함과 담대함을 주시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여호와의 사자들은 성령의 힘으로 싸우는 것이다.
저들을 무서워하거나 두려워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여호와께서는 그가 보내시는 사자들을 눈동자같이 지키시기 때문이다.(시 17:8)
에스겔 3장
10.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네게 이를 모든 말을 너는 마음으로 받으며 귀로 듣고
11. 사로잡힌 네 민족에게로 가서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여호와께서 에스겔 선지자에게 또 말씀하셨다.
"인자야 내가 네게 말하는 모든 말을 너는 마음으로 받으며 귀로 듣고, 사로잡힌 네 민족에게로 가서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하셨다.
여호와의 사자들이 여호와의 말씀을 받을 때는 성령의 권능에 이끌림을 받게 된다.
그리고 그의 말씀을 담대히 전할 수 있도록 성령의 지혜와 권능을 부어주시는 것이다.
때로는 연약한 육신을 입었기에 악한 무리들로 인하여 두렵고 떨리기도 하지만, 여호와의 강한 오른손에 붙들려 담대히 나아가는 것이다.
선지자들의 사명은 파수꾼의 사명이다.
즉, 늘 깨어 있도록 세상 사람들을 깨우치는 사명을 맡은 자들이다.
그러므로 세상이 죄악 가운데 있을 때마다, 여호와께서는 그의 사자들을 보내시는 것이다. 죄악된 세상을 향하여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말씀을 전하도록 역사하시는 것이다.
불의한 자들에게 말씀을 전하여 그들의 죄를 깨우치면 그들의 영혼은 구원을 받을 것이요, 이 사명을 받은 여호와 사자들도 생명을 보존하게 될 것이다.(겔 3:17~21)
그러나 저들의 죄를 알고서도 저들의 죄를 깨우치지 않음으로 인하여, 저들의 생명이 구원받지 못하면, 저들의 핏값을 선지자들에게 찾으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불의한 것을 보고도 깨우치지 않아서 신앙인들의 믿음이 그릇되게 된다면, 그들의 그릇된 불의에 대한 죗값을 그의 사자들에게 찾으시겠다는 말씀이다.(겔 3:17~21)
그러므로 여호와의 사자들은 이러한 사명 때문에, 그 어떠한 환경 가운데 있더라도 주어진 사명을 담대히 외치는 것이다.
사도 요한이 본 계시의 증거는 다음과 같다.(계 10:10)
요한계시록 10장
10. 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
하나님의 사자들은 하나님을 만나고 그의 말씀을 받을 때에는 기쁘다. 그러나 받은 말씀을 증언하는 데는, 많은 고난과 핍박이 따른다는 것이다.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에게 말씀을 전하여야 하는 것이 선지자들의 사명이기 때문이다.
2023. 2. 10. 솨케드(שקד)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