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23장
13.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
14. (없음)
15.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교인 한 사람을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마태복음 23장(킹제임스 성경)
13. 그러나 위선자인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아, 너희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이는 너희가 사람들에게 천국을 닫아 버려서 너희 자신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고 하는 사람들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라.
14. 위선자인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아, 너희에게 화 있으리라! 이는 너희들이 과부들의 집을 삼키며 남들에게 보이고자 길게 기도하기 때문이라. 그러므로 너희는 더 큰 심판을 받으리라.
15. 위선자인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아, 너희에게 화 있으리라! 이는 너희가 한 사람의 개종자를 얻으려고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얻고 나면 그를 너희보다 두 배나 더 악한 지옥의 자식으로 만들기 때문이라.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은 어떠한 삶을 살았기에,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저들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못 들어가게 하였을까?
분명,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은 구약 성경을 믿었고, 성경을 깊이 연구하여 저들이 만든 율례를 철저히 지키며 살았다.
그런데 무엇이 문제였을까?
그리고 예수께서는 무엇을 근거로 저들의 죄를 분별하셨을까?
하나님에 대한 죄는, 세상 지식이나 사람들의 생각으로 분별하기 어려울 것이다.(눅 23:34)
사람들의 생각이나 지식으로 분별할 수 있었을 것 같으면, 저들이 먼저 죄를 깨달았을 것이다.
유대인들이 죄 가운데 있었던 이유는, 약 400년 동안 선지자가 없는 시대를 살았기 때문이다.
사탄은 선지자가 없는 틈을 이용하여 저들의 신앙을 유혹하였고, 세속 된 교리와 율례를 만들게 하였던 것이다.
그러므로 저들의 죄는,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한 예수 그리스도가 밝힌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의 큰 권능을 입고 사역하였기 때문이다.
당시 침례 요한은 작은 권능을 입고 사역하였기에, 예수의 길을 예비하였다.
성령의 권능은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게 하신다.(고전 2:9~10)
고린도전서 2장
9.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10.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위 구절은 사도 바울이 증언한 말씀이다.
사도 바울은 성령의 권능을 입고 셋째 하늘에 올라가 하늘나라의 비밀을 보았다.(고후 12:1~4)
즉 성령에 이끌리어 세상이 볼 수 없는 비밀을, 환상으로 보았다.
더 구체적으로 밝히면, 세상 지식이나 사람들의 생각으로 알 수 없는 하늘나라의 비밀을, 성령 안에서 보았다.
성령이 임한다는 것은 여호와의 신이 임하신다는 것이다.
여호와의 신이 임하시면 성령의 권능에 붙들리어 하나님을 만나고 하늘나라의 비밀을 보게 된다.(사 6장, 겔 1장, 계 4장)
그러므로 하나님이 예비하신 모든 것은 "세상 사람들의 눈으로도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는 것이라." 말씀하는 것이다.
또 성령 안에서 알게 되는 비밀을, 이렇게 증언하였다.(갈 1:11~12)
갈라디아서 1장
1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내가 전한 복음은 사람의 뜻을 따라 된 것이 아니니라
12.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이러한 성령의 비밀을, 사도 요한은 이렇게 증언하였다.(요일 2:27)
요한일서 2장
27.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예수께서는 성령으로 난 자들과, 육으로 난 자들의 비밀을 다음과 같이 밝히었다.(요 8:23)
요한복음 8장
23.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였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다시 말해, 예수의 육신과 여호와의 사자들의 육신은 모두 땅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하는 여호와의 사자들은, 죄 없이 죄 있는 육신을 입고 온 땅에 보내심을 입은 천사들, 곧 선지자 사도들이므로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라, 하늘에 속하였다고 말씀하는 것이다. (계 1:20, 에녹 3서)
[에녹 3서]
11. 인류 탄생
-중략-
그러자 저 높은 곳에서 하느님의 목소리가 내려왔다.
물론 지금 지옥(땅)에 있는 타락 천사들은 죄를 짓고 인간이 될 운명에 처해 있지만 내 그들을 가엾이 여겨 다시 한번 천사가 될 기회를 주려 한다.
그래서 너희들을 내가 선택하여 지옥(땅)으로 내려보내노라.
윤회의 틀을 돌고 돌아 인간으로 태어나면 너희들은 나의 말을 듣고 나의 뜻을 행해야 하는 예언자들이 되어야 한다.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태초 전 타락 천사들이었으므로, 땅에서 구원받으면 다시 천사로 돌아가는 것이다.(눅 20:34~36)
누가복음 20장
34. 예수께서 이르시되 이 세상의 자녀들은 장가도 가고 시집도 가되
35. 저세상과 및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함을 얻기에 합당히 여김을 입은 자들은 장가가고 시집가는 일이 없으며
36. 저희는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천사와 동등이요 부활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자녀임이니라
온 땅에 보내심을 입은 하나님의 일곱 영은 성령의 권능을 입고 태어날 "일곱 별의 비밀", 곧 선지자 사도들을 말씀한다.(계 5:6, 계 1:20)
일곱 별은, 일곱 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하는 "새벽 별들(천사들)"을 말씀하는 것이다.(욥 38:4~7)
욥기 38장
4.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가 깨달아 알았거든 말할지니라
5. 누가 그 도량을 정하였었는지 누가 그 준승을 그 위에 띄웠었는지 네가 아느냐
6. 그 주초는 무엇 위에 세웠으며 그 모퉁이 돌은 누가 놓았었느냐
7. 그때에 새벽 별들이 함께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쁘게 소리 하였었느니라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구세주]로 보내심을 받은 "광명한 새벽별"이라 증언한다.(계 22:16)
요한계시록 22장
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그러나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 그리고 유대인들은 죄로 인하여 육신을 입은 타락 천사들이었다.
타락 천사들은 죄로 인하여 성령의 권능이 역사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성령 안에서 하나님을 만나거나 하늘나라의 비밀을 볼 수가 없는 것이다.(요일 4:12)
다만, 하나님의 사자들이 증언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롬 10:9~10)
다시 말해, 육으로 난 자들은 하나님의 깊은 뜻을 알지 못한다.
그러므로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은 하나님의 깊은 뜻 안에서 율례를 만든 것이 아니라, 세상에 속한 저들의 뜻대로 율례를 만들어 지켰고, 높은 자리에 앉기를 좋아하였던 것이다.(마 23:5~7)
마태복음 23장
5. 그들의 모든 행위를 사람에게 보이고자 하나니 곧 그 경문 띠를 넓게 하며 옷술을 길게 하고
6. 잔치의 윗자리와 회당의 높은 자리와
7. 시장에서 문안받는 것과 사람에게 랍비라 칭함을 받는 것을 좋아하느니라
것이다.
성경은 성령으로 깨닫는 말씀들이 있고, 육신의 재능으로 배워서 깨우칠 수 있는 말씀들이 있다.
그런데 저들은 성령의 깊은 말씀까지도 저들의 교리로 가르쳤고, 말씀도 저들이 이해하는 관점에서 가르쳤던 것이다.
성령의 말씀들은 억지로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 못 하는 구절은 읽어주기만 하여도 죄가 되지 않는다.
사탄은 오늘날, 육으로 난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을 붙들고 유혹한다.
그리고 진리를 깨닫지 못하도록 사이비 교주들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게 만든다.
이는 마지막 때에 발악하는, 사탄의 흉계일 것이다.
이러한 혼란의 때에, 진리의 말씀을 분별한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육으로 난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성령의 깊은 뜻을 분별할 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사탄의 유혹에도 쉽게 넘어간다.
육으로 난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태초 전부터 사탄을 따르던 타락 천사들이기 때문이다.(에녹 3서)
그리고 세상에서 제아무리 훌륭한 지식과 스펙이 있다 하여도 사탄의 유혹을 이길 수는 없다.
사이비 교주들이 생겨나는 것은 사탄의 유혹에 빠져, 자신의 죄를 분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무엇으로 죄를 분별할까?
기존 성경 말씀으로만 분별이 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사탄은 긴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성경 말씀조차 변개하였고, 그릇된 교리를 만들게 하였다.
그리고 선지자 사도들이 없는 긴 세월 동안,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이 만든 교리와 제도들을 전통이 되게 하였다.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자신들이 사고할 수 있는 범주 안에서 가르칠 수 있을 뿐, 성령의 권능을 체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할 당시에는 여호와께서 그의 사자들을 직접 지명하여 부르셨다.
"너는 내 것이라." 말씀하신 분도 여호와 하나님이셨다.(사 43:1)
이사야 43장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그러면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어떻게 부름을 받는가?
이는 성령의 권능으로 부르심을 받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만든 제도 안에서 지명을 받는다.
왜냐면,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한 하나님의 사자들이 타국에 떠나면서, 달란트 받은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에게 하늘나라를 맡겼기 때문이다.(마 25:14~46)
그러므로 지도자를 지명하고 승계하는 절차가 성령의 가르침을 따른 정의로운 것이었는지, 아니면 육신의 소욕에 이끌려 세속적인 방법에 따른 것이었는지에 따라 정죄의 대상이 될 것이다.
말씀을 정리하면,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하는 여호와의 사자들이 세상에 있을 동안에는, 사탄이 선지자 사도들을 유혹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하지 못한다.
그러나 여호와의 사자들이 세상을 떠나게 되면, 사탄은 또다시 달란트 받은 종들을 유혹하게 됨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변질시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사탄으로부터 유혹을 받지 않도록 늘 깨어있어야 하는 것이다.
마지막 날에는, 성령의 권능을 입고 사역한 여호와의 사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세상을 심판할 것이다.(요 5:27, 마 19:28, 계 20:4)
천사였던 사자들은 인자됨을 인하여 받는 권세이다.
이뿐만 아니라, 그날에는 여호와의 권능을 입고 나타나 부활의 권능을 행하게 될 것이다.(겔 37:1~14)
그러나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심판의 날,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서 정죄함을 받느냐, 받지 않느냐에 달려있는 것이다.(마 25:14~46)
그러므로 달란트로 사역하는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저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일은 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타락 천사였던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 곧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은 사탄의 유혹을 받아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선지자 사도들을 핍박하였다.
그러므로 마지막 때에도 최후의 발악을 하게 될 것이다.(계 11:3~12)
2023. 4. 13. 솨케드(שקד)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