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케드(שקד)

2023-09-02

459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창 37:9)

창세기 37장
9. 요셉이 다시 꿈을 꾸고 그의 형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 하니라


세상 사람들이 요셉의 꿈을 이해할 수 있을까?
어떻게 그의 부모님과 형들이 요셉에게 절을 할 수 있다는 말인가?


요셉은 그가 꾼 꿈을 부모님과 형들에게 말씀드렸다.
그때 그의 아버지는 요셉의 꿈을 간직해 두었지만, 그의 형들은 요셉을 시기하였다.(창 37:10~11)


창세기 37장
10. 그가 그의 꿈을 아버지와 형들에게 말하매 아버지가 그를 꾸짖고 그에게 이르되 네가 꾼 꿈이 무엇이냐 나와 네 어머니와 네 형들이 참으로 가서 땅에 엎드려 네게 절하겠느냐
11. 그의 형들은 시기하되 그의 아버지는 그 말을 간직해 두었더라


여호와(יהוה) 하나님은 요셉을 통하여 요셉의 가족들이 생명을 건짐 받게 될 것과, 사람들이 세상에 태어나는 비밀을 밝히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비밀은 세상이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법도가 있다.
하나님께서도 네 부모를 공경하라 말씀하였다.
그런데, 어떻게 부모가 자식에게 절을 하며, 형들이 아우에게 절을 하게 될까?


이 꿈은, 장차 형들의 시기로 인하여 요셉이 애굽에 팔려가게 될 것과, 요셉을 통하여 가족들의 생명을 구원하게 되는 징조의 꿈이다.


형들의 시기로 인하여, 요셉은 애굽에 팔려갔다.
요셉은 거기서 애굽 왕의 꿈을 해석하여 칠 년의 풍년과 칠 년의 흉년을 알아맞히게 된다.
칠 년 동안의 풍년 때에는 곡식을 비축해 두었다가, 칠 년 동안의 흉년 때를 대비한 것이다.
이러한 지혜로 인하여 요셉은 애굽의 총리가 된다.


칠 년간의 흉년을 통하여 주변 모든 나라가 굶어 죽게 될 지경에 이르렀을 때이다.
그때 마침 요셉은, 양식을 구하러 애굽에 찾아온 형들을 만나게 된다.
요셉은 그의 목숨을 애굽에 팔아넘긴 형들을 원망하지 않고 이렇게 말한다.(창 45:4~5)


창세기 45장
4. 요셉이 형들에게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소서 그들이 가까이 가니 이르되 나는 당신들의 아우 요셉이니 당신들이 애굽에 판 자라
5. 당신들이 나를 이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


그리고 이 꿈에는 또 다른 비밀이 하나 숨어있다.
세상 사람들의 생명이 태어나는 비밀이다.
사람들의 생명은 어디에서 왔을까?


사람들의 생명은 천사로부터 온 것이다.
하나님은 태초에 에덴동산을 만들고 그곳에 아담을 지으셨다.
아담은 흙으로 지으셨고, 아담의 영혼은 천사의 생기에서 불어넣은 생령(혼)이었던 것이다.(창 2:7)


아담이 육신을 입은 것은, 태초 전 하늘에서 죄를 범한 타락 천사였기 때문이다.
타락 천사들은 사탄의 유혹에 넘어간 불쌍한 천사들이다.
하나님은 타락 천사들을 구원하기 위해, 죄 없는 천사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세상에 보내신다.
이들은 선지자 사도들이다.(에녹 3서)


[에녹 3서]
11. 인류 탄생
-중략-
그러자 저 높은 곳에서 하느님의 목소리가 내려왔다.
물론 지금 지옥에 있는 타락 천사들은 죄를 짓고 인간이 될 운명에 처해 있지만 내 그들을 가엾이 여겨 다시 한번 천사가 될 기회를 주려 한다.
그래서 너희들을 내가 선택하여 지옥으로 내려보내노라.
윤회의 틀을 돌고 돌아 인간으로 태어나면 너희들은 나의 말을 듣고 나의 뜻을 행해야 하는 예언자들이 되어야 한다.


이러한 비밀 때문에 부모들은 자신의 자식을, 자신의 소유물로 여기지 말며 노엽게 하지 말라고 말씀하신다.(엡 6:1~4)


에베소서 6장
1.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3.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4.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


하나님이 보실 때에는 아비가 자식에게 귀하듯이, 자식도 아비에게 귀한 것이었다.
이는 아비나 자식들도 다 같은 하나님의 생기에서 태어난 천사들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타락 천사의 생기에서 태어난 "데라"를 통하여, 죄 없는 천사 "아브라함"이 태어나게도 하였다.
그러므로 우상을 만들어 팔던 "데라"를 통해,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태어난 것이다.


그런가 하면, 선지자 "다윗"을 통해 악한 "압살롬"이 태어나게도 하였다.
압살롬은 그의 아버지 다윗을 대적하여 반란을 일으킨 자이다.


이처럼 하나님은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인생들이 깨닫지 못하는 일을 행하고 계신다.
때로는 유대민족에게서 다윗의 뿌리가 태어나게도 하시고, 때로는 이방 민족에게서 고레스 왕이 태어나게 하여 세상을 바꾸어 놓으신다.
오늘날은 다윗의 뿌리에서 [구세주]가 태어나게 하여, 세상 죄를 짊어지고 가게 하셨다.


오늘날 우리들이 살아가는 이 세상에도 해와 달과 별이 절하는 사자가 태어날 수도 있다.
그가 어른이든 아이든, 장차 그의 일을 이루시는 이는 여호와(יהוה)이시다.
이처럼 사람들의 생명이 존귀한 것은, 하나님의 본체에서 나온 천사들의 생기에서 왔기 때문이다.(마 22:30)


2023. 9. 2. 솨케드(שקד)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785 요나가 밤낮 삼 일을 물고기 뱃속에 있으니라(욘 1:1~17)

요나 1장 1. 여호와의 말씀이 아밋대의 아들 요나에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2. 너는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향하여 외치라 그 악독이 내 앞에 상달되었음이니라 하시니라 3. 그러나 요나가 여호와의 얼굴을 피하려고 ...